반응형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삼성SDI, 미국 솔라엣지에 ESS용 중대형 배터리 공급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I는 미국 솔라엣지 테크놀로지 (이하 솔라엣지)에 ESS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ESS배터리는 발전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을 저장했다가, 전력이 필요한 시점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최대 1GWh 규모로 에너지를 저장했다가 하루 3만 가구 이상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솔라엣지는 자체 개발한 인버터와 ESS배터리를 결합해 미국 주거용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인버터는 전력변환장치로 태양광을 비롯해 신재생 에너지 발전으로 생산된 직류 전력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교류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미국 시장은 향후 수년간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유망 시장이다.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기관 우드맥킨지는 미국ESS 시장이 2024년 4.5GWh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극은 특히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ESS프로젝트가 몰리고 있는데 일정 규모 이상 전력 사업자를 중심으로 ESS설치를 의무화 하고 있다. 

 

-삼성SDI는 하반기부터 ESS 배터리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배터리는 중대형 각형 배터리이다. 

 

 


 

*삼성SDI

-아이폰/ 전력저장장치(ESS)/ LCD부품, 소재/ 2차전지/ 전기차/ 태블릿PC/ 스마트폰/ IT대표주/ 전기자전거

 

-소형전지(휴대폰, 태블릿PC, 전기자전거 용), 자동차전지(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용), ESS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소재 (EMC, 편광필름, CR 등)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 부문을 영위.

 

 

 

*전력저장장치(ESS) 관련주 3

 

2020.12.08 - [주식공부/국내주식] - [국내주식]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국내주식]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전력저장장치(ESS)는 발전소에서 과잉 생산된 전력을 저장해 두었다가 일시적으로 전력이 부족할 때 송전해 주는 저장장치를 말한다. -ESS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력

hjs9310.tistory.com

 

 

1. 원익피앤이

 

-2차전지/ 전기차/ 전력저장장치(ESS)

 

-2차전지 후공정 장비 제조업체.

 

-2차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장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 전장품 및 충전 인프라 제품, 에너지저장장치(ESS)의 개발 및 제조/ 판매 사업도 영위.

 

-주요 매출처 : 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 있음.

 

 

 

 

2. 비나텍

 

-전력저장장치(ESS)

 

-친환경 에너지 저장장치 슈퍼커패시터와 수소연료전지 소재 및 부품 사업 영위 업체.

 

-다량의 전력을 일시에 저장해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순간적으로 전력을 방출하는 슈퍼커패시터 사업(자동차용 기어박스, 블랙박스 등에 사용되는 중형 커패시터 등)과

 

-수소를 연료로 공급하여 대기 중 산소와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직접 변환 발전하는 수소연료전지 소재 및 부팜 사업(건물용, 발전용, 수송용)을 영위.

 

-슈퍼커패시터는 신재생(스마트미터기, 태양열, 풍력, ESS), 메모리백업 등에 사용됨.

 

 

 

 

3. 피엔티

 

-LCD장비/ 2차전지/ 전력저장장치(ESS)

 

-롤투롤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및 2차전지 소재 생산장비 제조업체.

 

-ESS용 중대형 2차전지의 분리막, 음극, 양극 소재 생산.

 

-주요 매출처 : LG화학, 삼성SDI, LG전자, 제일모직, SK이노베이션 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