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보험시장의 60~70%를 차지하고 있는 생명보험은 사람의 생사를 보험사고로 하고,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의 유무나 다소를 불문하고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정액보험이란 점에서 보험사고 발생 시 그 손해를 실손보상하는 손해보험과는 차이가 있다. 

 

 

 

-생명보험 섹터는 금리 상승시 수혜 기대감, 보험손익 개선 전망, 코로나19 백신 기대감에 미국 금리 급등, 배당 매력 부각 등의 이슈로 상승한다.

 

-생명보험과 관련있는 종목들을 살펴보자~!!

 

(종목 추천이 아닌 관련 섹터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틀린 부분이나 빠진 종목이 있음 댓글주세요~!! 감사합니다~!!^^)

 

 

생명보험 관련주

 

 

삼성생명 -생명보험

-삼성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로 국내 생명보험 시장점유율 상위권 업체.

-그룹 내 핵심 계열사 지분 보유.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삼성증권, 호텔신라, 삼성카드 등)

-최대주주 이건희. 주요주주 국민연금, 이마트.
코리안리 -생명보험/ 손해보험

-국내 유일의 전업 재보험 (보험회사가 인수한 계약의 일부를 다른 보험 회사에 인수시키는 것으로 '보험을 위한 보험'임) 회사.

-손해보험업과 생명보험업 영위.
한화생명 -인터넷은행/ 생명보험

-한화그룹 계열로 국내 최초로 설립된 생명보험사.

-주요 종속회사로 한화63시티, 한화자산운용, 한화손해사정, 한화라이프에셋, 한화손해보험 등을 보유.
미래에셋생명 -생명보험

-미래에셋금융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생명보험사.

-개인보험(보장성보험, 생사혼합 보험, 생존(연금)보험, 변액 보험 등)과 단체보험(퇴직연금/ 보험, 단체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등) 상품을 판매.

-특히, 노후준비 및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량 및 최적화된 포지셔닝을 보유.

-18년 3월 PCA 생명 흡수합병.
동양생명 -생명보험

-업계 중위권 생명보험사.

-2009년 10월 국내 생명보험사 중 최초로 증시에 상장.

-'수호천사' 브랜드를 통해 높은 소비자인지도 보유.

-2013년 12월 동양그룹 기업어음(CP) 사태 이후 독립경영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