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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사태 이후 스스로 건강 관리에 집중 투자하는 '셀프메디케이션' 이 강력한 소비 트렌트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건강기능, 보조식품 관련 상표 출원이 급증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 수요층이 젊은층으로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전염병 대유행이 지나가도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앞으로도 늘어날 것이고,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도 하반기에도 순항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를 살펴보자~

 

(종목 추천이 아닌 관련섹터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종근당홀딩스 -8개 자회사(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 건강 등) 보유한 순수지주회사.
-비상장 자회사인 종근당건강이 유산균 제품 '락토핏'의 판매호조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동사의 기업가치상승 예상됨.
에이치엘사이언스 -음식료 업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사로 건기식 원료개발부터 제품 개발 생산 및 판매까지 전 밸류체인을 담당.
-닥터슈퍼칸, 갱년기 N빨강석류, 유기농새싹보리, 우슬시크릭 등 다각화된 제품군 보유.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건강기능식품 23.3%, 건강지향식품 75.4%로 구성
셀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전문 제조업체. 유산균 제품인 '듀오락' 브랜드를 보유. 국내 및 해외 OEM/ ODM도 진행하고 있음.
-제품별 매출비중은 원말(프로바이오틱스)13.4%, 완제품(듀오락 시리즈, OEM/ODM)86.6%로 구성됨.
뉴트리 -이너뷰티 건강식품 제조업체. 피부미용, 다이어트, 근육강화를 위한 제품군을 보유.
-주요제품 에버코랄겐과 판도라 핑거루트 다이어트 등. 자체 보유한 개별인정형원료에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에버콜라겐), 핑거루트 추출분말 등이 있음.
-매출비중은 피부건강 60.6%, 다이어트 22.9%로 구성
노바렉스 -국내 1위 건기식 OEM/ODM회사로 약 200여개 고객사를 보유. (주요 고객사 CJ제일제당, 종근당건강, 콜마비앤에이치, 뉴트리, 암웨이 KT&G 등)
-국내 최다 개별인정원료(35개)보유 건기식 트렌드 변화에 따라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다변화된 거래선
-제품별 매출비중 영양보충용제품 11.85%, 유산균함유제품 10.13% 기타제품매출 75.97%등 구성
-여성 갱년기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선물 관련 특허권 취득
서흥 -하드캡슐 제조 및 건기식 OEM업체. 주요 제품은 하드캡슐, 의약품, 원료 등 있음.
-하드캡슐 사업의 경우, 해외수출 물량증가와 식물성 하드캡슐 비중증가로 인해 매년 성장하고 있음.
종근당바이오 -슈퍼박테리아
-종근당홀딩스의 계열사로 원료의약품 및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생산.
-국내 1위의 원료의약품 수출 기업.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관계사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의 원말을 생산해 납품.
-나파모스타트(종근당 '나파벨탄' 임상 2상 진행 )
콜마비앤에이치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OEM/ODM업체로 한국콜마의 계열사임.
-주요 건기식 제품에는 헤모힘, 유산균 등 있음. / 주요고객사 애터미, 존근당건강 등
-애터미향 매출 비중이 전체의 70% 차지.
코스맥스엔비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ODM/OEM업체.
-제품별 매출비중은 건강기능식품(헬시, 뷰티 등)31.99%, 건강지향식품(식사대용식 등)66.84% 등으로 구성
팜스빌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로 애플트리 김약사네, 악마 다이어트 등 자체 브랜드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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