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미국 국빈 방문

 

 

한미정상회담
(출처 : 연합뉴스)

 

백악관

- 백악관은 7일 카린 장 - 피에르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는 4월 26일 국빈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맞이한다'며 '국빈방문에는 국빈 만찬이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 바이든 정부 들어 두 번째 국빈 방문이다. 

 

- 또한 '이번 방문은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것으로, 한미동맹은 한미와 인도, 태평양, 및 전 세계의 평화와 안정, 번영을 증진하는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 ' 두 정상은 굳건한 한미동맹의 중요성과 항구적인 힘, 그리고 미국의 한국에 대한 흔들림 없는 약속을 강조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 아울러 '두 정상은 정치, 경제, 안보, 인적 유대를 심화하고 확대하기 위한 우리의 공통된 결의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 김은혜 홍보수석은 심야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4월 말 미국을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며 '한미동맹 70주년이라는 역사적 해를 맞아 이뤄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 '정상회담 및 4월 26일로 예정된 국빈만찬을 포함해 다양한 일정을 함께 하면서 70년간 축적된 한미동맹의 성과를 축하하고, 동맹의 미래 발전방향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질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 '양국 정상은 연합방위태세 및 확장억제, 미래첨단기술 및 경제안보, 문화 인적교류 및 국제적 도전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021.05.03 - [주식공부/이슈+일정] -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정상회담 (5월 21일)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정상회담 (5월 21일)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한미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5월 21일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한다. -두

hjs9310.tistory.com

 

2021.03.10 - [주식공부/이슈+일정] -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 외교, 국방 회담 (3월 17~19)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 외교, 국방 회담 (3월 17~19)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안토니 블링컨 국무장관(17~18일/ 왼쪽)과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17~19일/ 오른쪽) 방한을 계기로 한미 외

hjs9310.tistory.com

 

2021.06.06 - [주식공부/이슈+일정] -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정상회담 후 원전주 (7개 종목)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한미정상회담 후 원전주 (7개 종목)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원자력발전소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한미정상회담을 계기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탈원전 정책까지

hjs931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