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SCL (스테판, Stepan)

 

-스테판(SCL)은 현재 52년 연속 배당금 증가를 기록하고 있는 배당왕 주식 중 하나이다. 

 

-스테판은 알프레드C. 스테판 주니어가 1932년 설립하였고, 여전히 일리노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계면 활성제, 전문 제품, 게르미시달 및 직물 연화 쿼터니, 프탈릭 안수화물, 폴리 우레탄 폴리올 및 식품, 보충제 및 제약 시장을 위한 특수 성분을 포함한 기본 및 중간 화학 물질을 제조하고 있다. 

 

-북미와 남미, 아시아 및 유럽 전역의 11개국에 18개의 제조 공장을 두고 있다. 또한 글로벌 R&D센터, 전 세계 유통 네트워크 및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계면활성제 사업은 매출에서 스테판의 가장 큰 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한다.

 

-폴리머 사업은 매출에서 두 번째로 큰 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한다. 

 

-3부리그 전문화학은 매출에서 가장 작으며, 전체 매출의 약 5%에 불과하다.  (식품, 영양 및 제약 산업에 사용되는 과학기반 영양 오일을 생산)

 

-스테판의 시가 총액은 25억 달러이며, 올해 총 매출은 18억 달러로 작년보다 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스테판 주식 가격)

 

*SCL 장점과 단점

 

SCL 장점 SCL 단점
-고객 기반과 최종 시장 다양성, 글로벌 공급망 및 유통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기술 전문성 포함. 

-고객이 농산물, 건설, 식이보조제, 청소제품, 개인관리, 세탁, 유전서비스, 제약 및 더 많은 같은 시장을 포함하여 매우 다양.

-전 세계 11개국에서 사업을 운영. 

-꾸준한 배당금 지급.

-틈새시장의 선두주자이며 강력한 사업.
-현재의 경기 침체가 경제의 특정 부문을 대상으로 하고 있음. (스테판의 폴리머 사업을 해치지만 특정 계면 활성제에 대한 수요는 증가)

-스테판의 수익은 폴리머에 크게 의존함.

-배당금 수익률이 낮음.

-향후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보다 과대평가 되어 있음. 

 

 

*SCL 배당

 

-배당수익률 1.00% 

 

-분기배당 3, 6, 9, 12 월

 

 

-스테판은 배당금 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배당왕 지위에도 불구하고 고수익 주식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향후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보다 과대평가 된 것으로 평가되기도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