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GPC (제뉴인 파츠, Genuine Parts Company)

 

-GPC는 60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 전체 주식 시장에서 연간 배당금 인상의 가장 긴 줄중 하나이다. 

 

-GPC는 미국의 자동차 부품 및 산업용 장비 부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제조사에서 납품받은 부품을 전국 물류센터를 통해 직접 유통하며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전세계적으로 10,5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인 NAPA는 북미와 오세아니아에서, AAG는 유럽에서 자동차 부품과 관련 용품을 판매하며 Motion Industries는 산업용 장비 부품(베어링 등)을 북미와 오세아니아에서 판매한다. 

 

-2020년 기준 사업별 매출 비중은 자동차 부품 판매 66%와 산업용 장비 부품 판매 34%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 GPC)

 

 

*GPC 장점과 단점

 

*GPC장점 *GPC단점
-전 세계적으로 10,5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

-자동차 교체 부품의 환경이 긍정적. (자동차 고령화에 따라 차량 수리의 평균 비용이 증가)

-자동차 애프터마켓 비즈니스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얼라이언스 자동차 그룹을 20억 달러에 인수. (차량 부품, 도구 및 작업장 장비의 유럽 유통 업체)

-2018년 헤니그 파르 제테일(Hennig Fahrzeugteile)인수. (독일에 본사를 둔 경상용 차 부품 공급업체)

-2019년 6월 파트포인트(PartsPoint)인수.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 및 액세서리 유통 업체

-2020년에 3.6% 증가를 포함하여 매년 배당금을 인상. 
-COVID-10 로 인해 2분기 동안 전 세계 대부분이 문을 닫음. 

-견고한 배당 수익률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과대평가 되고 있다는 의견이 있음. 

 

 

*GPC 배당

-배당수익률 2.58%

 

-분기배당 1,4,7,10

 

 

(출처 : 키움증권 종목분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