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CL (콜게이트-팜올리브, The Colgate-Palmolive Company)

 

-CL는 배당금 귀족이며, 또한 배당금 왕이기도 하다. 

 

-콜게이트 - 팔모리의 오랜 배당금 인상 역사는 강력한 브랜드와 여러 제품 카테고리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기인한다. 

 

-1895년부터 끊임없는 배당을 지급했으며, 지난 58년 연속 배당금 지급액을 늘렸다. 

 

-CL는 2020년 글로벌 점유율 1위인 치약을 비롯한 구강용품을 중심으로 퍼스널 케어, 홈 케어, 애완동물 사료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구강용품은 치약과 칫솔 등, 퍼스널 케어는 비누, 데오드란트, 샴푸 등, 홈케어는 가정용 세제, 식기 세척액 등으로 각각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200여개 국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대표적인 브랜드로 Colgate, Palmolive, elmex 등을 보유하고 있다. 

 

 

 

 

*CL 장점과 단점

 

*CL 장점 *CL 단점
-핵심 부문은 매출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구강관리임.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170억달러 이상을 보유. 

-이 회사의 주요 성장 촉매제는 라틴 아메리카와 같은 개발도상국의 성장과 고성장 애완동물 사업임.

-시장 점유율이 수년 동안 꾸준히 상승한 치약에서 핵심 제품 카테고리의 지배적인 위치를 구축. (높은 시장 점유율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을 인상할 수 있음.)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이 현대 생활의 필수품임.  (경기 침체 시에도 일관된 수익성을 제공.)
-약간 과대 평가되었다는 의견이 있음. (총 수익률을 제한할 수 있음)

-미국 달러 강세, 비용 상승, 지속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등 몇가지의 위험이 있음.

-높은 배당수익률 또는 높은 배당성장을 제공하지 않음.

 

 

*CL 배당

 

-배당수익률 : 2.25%

 

-분기배당 2, 5, 8, 11

 

 

(출처 : 키움증권 종목분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