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공개

 

 

- 현대차가,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을 공개했다.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대형 세단으로 1985년 처음 출시되어 2021년 현재 8세대 까지 출시되었으며,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업그레이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쏘나타 디 엣지는 이 중 2019년 3월 출시된 8세대 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차량 전면부

- 차량 전면부는 스타리아, 그랜저, 코나 등에 적용됐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적용됐다. 차체 좌측부터 우측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디자인의 램프이다.

 

쏘나타디엣지
(출처 : 현대차)

 

 

 

차량 후면부

- 차량 후면부에는 H형 상의 수평형 램프인 H라이트를 적용해 전면과 통일감을 주고 있다. 

 

쏘나타디엣지후면부
(출처 : 현대차)

 

 

 

차량 측면부

- 차량 측면부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 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는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져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고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 낸다. 

 

쏘나타디엣지측면부
(출처 : 현대차)

 

 

 

차량 내부

- 차량 내부에는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세련된 이미지를 살리면서 기능성을 높였다. 또한 기어노브를 운전대로 옮겨 전자식 변속 칼럼을 달았다. 

 

쏘나타디엣지내부
(출처 :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N라인 모델

- 함께 공개된 쏘나타 디엣지 N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확대된 프런트 범퍼 그릴, 19인치 전용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을 더했다. 

 

 

 

전시예정

- 현대차는 3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23년 서울모빌리티쇼에 쏘나타 디 엣지를 전시할 예정이다. 

 

 

2023.03.17 - [주식공부/이슈+일정] - 2023 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터쇼)

 

2023 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터쇼)

* 2023 서울모빌리티쇼 - 서울모빌리티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 공인을 받은 전시회이다. - 1995년 5월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제1회가 열린 이후, 홀수 해마다 개최하

hjs931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