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S24 조기 출시설

 

- 샘모바일 등 주요 해외 IT매체들이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내년 1월에 조기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일각에서는 이미 삼성전자가 제품 양산에 들어갔다는 관측도 제기하고 있다. 

 

 

갤럭시 S24

- 갤럭시 S24는 2010년 갤럭시 S를 시작으로, 매년 상반기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리즈인 갤럭시 S 시리즈의 2024년 출시예정인 모델이자 15번째 모델이다. 코드 이름은 Eureka이다. 

 

 

(출처 : 테크니조컨셉 & 슈퍼로더)

 

 

 

갤럭시 S24 예상기능

1. '엣지 스크린' 대신 평평한 플랫 스크린 채택 예상

-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의 경우 일반과 플러스 모델은 플랫 스크린을 탑재했지만, 울트라에는 엣지 스크린을 유지한 바 있다. S24에는 엣지 스크린을 과감히 제거함에 따라 디자인이 바뀔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12GB램 장착 예상.

 

3. 울트라 HDR기능 포함 예상

- 아이스유니버스는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의 포토 앨범에서 울트라 HDR과 유사한 HDR 사진 보기 기능 지원이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4. 엑시노스 2400 탑재 예상.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AP)

- 최고급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3가, 갤럭시 S24 및 S24플러스에는 엑시노스 2400 탑재가 예상된다. 

 

5. 생성형 인공지능(AI)기능 제공될 예정.

- 삼성전자는 31일 실적발표를 하며 '사용자들이 많이 쓰는 핵심 기능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해 더욱 창의적이고 편리하며 초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MX(모바일 경험) 사업부 상무인 다니엘 아라우조 상무는 AI를 활용한 혁신 경험을 2024년부터 제공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는데 이를 감안하면 생성형 AI가 접목된 삼성전자의 첫 단말기는 S24 시리즈일 가능성이 크다. 

 

 

갤럭시 S24 조기출시 예상

- 삼성전자는 매년 2월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시리즈 신제품 공개행사인 '언팩'을 개최해 왔다. 하지만 올해 갤럭시 Z폴드, 플립 5 출시가 전작보다 2주가량 앞당겨진 만큼, S24 시리즈 언팩 일정도 앞당겨져 1월에 열릴 가능성이 크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를 일찍 공개하는 것은 애플 '아이폰15'가 전작에 비해 호평을 받지 못하고 있고, 폴더블폰인 갤럭시 Z5 시리즈의 신제품 출시 효과가 감소되는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출처 : 테크니조컨셉 & 슈퍼로더)

 

 

 

 

스마트폰 | Samsung 대한민국

 

스마트폰 | Samsung 대한민국

삼성의 모든 스마트폰 제품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원하는 기능이나 가격,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www.samsung.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