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이르면 올해 7월 이후가 될 것이라고 22일 산케이 신문이 보도했다. 

 

- 후쿠시마 제1 원자력 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추진하고 있는 도쿄전력의 관련 설비 공사가 6월 말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현재 전체 터널 길이 약 1030m 가운데 1017m까지 작업이 진행됐으며, 도쿄전력은 해저터널 관통을 위해 최종 공정에 돌입했다. 

 

 

일본후쿠시마오염수방류
(출처 : kbs)

 

 

 

오염수 방류 결정

- 일본 정부는 2021년 4월 13일 오염수를 희석해 바다로 방류하기로 결정했다. 오염수에 물을 섞어 트리튬 농도를 기준치의 40분의 1로 희석해 방출할 계획이다. 

 

-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제 1원전 2호기의 사용 후 연료 풀(수조)에 있는 핵연료 반출 작업을 2025년 후반에 시작할 예정이다. 

 

- 핵연료를 반출하려면 높이가 45m 인 작업대를 건물 남쪽에 인접해 신설하고, 벽에 있는 구멍으로 장비를 넣고, 반출한 핵연료는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수조로 옮겨져야 한다. 도쿄 전력은 작업 완료에 2년 정도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 현재 도쿄전력은 2031년까지 후쿠시마 제 1원전의 핵연료를 모두 반출할 계획이며, 실현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방류 관련주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서는 방사능 정화 관련주, 수산, 육계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나온다.

 

 

[국내주식] 방사능 오염수 관련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 코코 (tistory.com)

 

[국내주식] 방사능 오염수 관련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일본 정부가 오는 27일 '폐로, 오염수 대책 관계 각료 회의'에서 후쿠시마 제1원전의 방사능 오염수를 정화해 방류하는 방침을 공식 결정할 계획이다. -방침이 확정되면 2022년 10월쯤 방류가 시작

hjs9310.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