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미국, 한국산 포탄 대량 구입

 

- 12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달 한국 정부, 국내 방산 업체와 한국산 155mm 포탄 50 만 발을 대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  기존에 알려진 물량보다 5배 많은 50만 발을 제공하는 대신 대여하는 형식을 택했다. 이는 만약 러시아 측의 항의가 있다면 대여한 포탄을 회수하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20.09.26 - [주식공부/국내주식] - [국내주식] 방위산업체 관련주

 

[국내주식] 방위산업체 관련주

- 북한관련 좋지 않은 뉴스가 보도 될 때 방위산업체 관련주들이 상승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대표적 주식 : 스페코, 빅텍) 관련 주들을 미리 살펴보자. (변동성이 큰 만큼 주의해서 투자해야 함.)

hjs9310.tistory.com

 

155mm 포탄
(출처 : 육군 페이스북)

 

- 미국은 전쟁이 시작된 후 우크라이나에 100만 발에 달하는 155mm 포탄을 지원했다. 포탄이 소모품인 만큼 전쟁이 끝나지 않는 이상 앞으로도 포탄 지원이 계속될 전망이다. 

 

-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포탄을 생산하는 업체는 풍산이다. 증권업계는 전쟁 장기화로 발생한 전 세계적인 포탄 부족 현상을 근거로 풍산의 올해 방산 부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 증가한 1조 100억 원을 달성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한다. 

 

 


 

풍산

- 비철금속/ 방위산업, 전쟁 및 테러

 

- 비철금속을 소재로 하여 신동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신동사업과 각종 탄약류를 제조, 판매하는 방산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 신동사업 부문에서는 동 및 동합금 판/대, 봉/ 선, 소전 등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방산사업 부문에서는 군용 탄약 및 스포츠탄약 등을 생산.

 

 

풍산차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