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현대케피코, 사우디 첫 수주

 

- 현대차그룹의 전자제어 솔루션 전문회사 현대케피코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자동차 회사 '시어'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한다. 현대케피코는 시어 사로부터 5년 간 약 6,000억 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고, 다음 주 계약을 앞두고 있다. 

 

 

현대케피코사우디
(출처 : 한국경제TV)

 

시어

-시어는 사우디 국부펀드 PIF와 대만 폭스콘의 합작사로, 2025년부터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대케피코

- 현대케피코는 엔진이나 변속기를 제작하던 회사였는데 최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기차 통합 제어 및 전력 충전 전문회사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1987년 설립된 현대케피코는 2022년 12월 말 기준 현대자동차가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향후 현대케피코가 그룹 내 전기차 충전 사업을 전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케피코, 시어

- 현대케피코는 이번 수주를 통해 시어가 출시할 2025년 전기차에 들어가는 전력 변환 장치인 ICCU(통합 충전기), VCU(차량 제어기) 등을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전력을 차단하는 스마트 PRA를 추가로 수주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 사우디 정부는 현재 2030년까지 수도 리야드의 자동차 30%를 전기차로 바꾸겠다는 구상을 내놓았고,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 사우디 정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기차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현대차그룹 24조 원 전기차분야 투자

 

- 현대케피코 사우디 첫 수주에 이어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국내 전기차 분야에 24조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 지난해 밝힌 투자액(21조 원)보다 3조 원 증액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전기차 연간 생산량을 2022년 33만 대에서 2030년 151만대로 다섯 배 가량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수출은 92만 대로 작년 대비 네 배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 현재 1조 원을 들여 화성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지을 예정이며, 이 공장은 2025년 하반기 생산을 시작해 생산능력을 연간 최대 15만 대 까지 늘릴 계획이다. 

 

 

 

 

 

2020.10.18 - [주식공부/국내주식] - [국내주식] 전기차 관련주

 

[국내주식] 전기차 관련주

-전기차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자동차로, 화석 연료의 연소로부터 구동 에너지를 얻는 것이 아닌 배터리에 축적된 전기로 모터를 회전시켜서 구동에너지를 얻는 자동차를 말한다. (사진 : 데

hjs9310.tistory.com

 

 

2020.10.07 - [주식공부/국내주식] - [국내주식] 현대차 관련주 (현대차 협력사)

 

[국내주식] 현대차 관련주 (현대차 협력사)

-현대, 기아 자동차가 코로나 19 여파로 고전하고 있는 다른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달리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큰 역할을 했다. 3분기 팰리세이드, 텔루라

hjs9310.tistory.com

 

2021.06.30 - [주식공부/이슈+일정] -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팩 협력사 추가 선정

 

[국내주식 이슈 + 일정]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팩 협력사 추가 선정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이슈 공부, 기록하는 용도로 봐주세요~!!) *현대차, 전기차 배터리팩 협력사 추가 선정 -현대차 그룹이 지난주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전기차용 BMA(Batte

hjs9310.tistory.com

 

 

 

+ Recent posts